[인천부일중학교] 학생임원 리더십 캠프 (7/10)
2026. 6. 27. 18:56ㆍ최근 활동
2026년 7월
인천부일중학교 임원 리더십캠프

리더십 향상 워크숍
* 취지 및 목적
- 학생들 사이에서 리더로 활동하는 이들이 자기 리더십을 돌아보는 시간 갖기
- 자신만이 지닌 리더십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자기긍정 및 역량강화 시간 갖기
- 리더로서 경험하거나 고민하는 사항들을 같은 리더들과 공유함으로써 공감과 위안 얻기
- 임원들에게 도움 되는 회의 진행 및 소통 리더십 실습
* 진행 내용
- 리더로서의 나 만나기
- 다른 리더들과 공감대 형성하기
- 서로 다른 의견 조율법 알아보기
* 일시
2026년 7월 10일 금 오후 3:30-5:30 (2시간, 휴식 10분 포함)
* 진행 순서
진행자 인사, 워크숍 안내
마음열기
그라운드 룰
활동 1 – 나의 리더십 탐구와 나눔
휴식
활동 2 – 서로 다른 의견 조율법
전체 돌아보기
마무리
* 준비 사항
- (책상 없이) 의자를 갖고 원으로 둘러앉는 원형 진행 (진행자 의자도 필요)
- 개인 소지품을 (가방 등)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 필요
- 제 시간에 모두가 함께 시작하기 (참여형 워크숍)
- 칠판 또는 화이트보드